[unreal] Gamemode, UE_LOG🎯 game engine/◽ 언리얼(unreal)2025. 3. 8.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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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모드
기본적으로 레벨에 들어가서 게임 규칙을 관리하는 엑터
누가 어디에 스폰해야 하는지와 플레이어에게 어떤 클래스를 사용하고 그 밖에 게임 작동 방식을 정의하는 수많은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는 해당 게임에 허용되는 플레이어 수 등을 제어할 수 있고 바람 조건, 깃발 뺏기 같은 게임 모드가 있는가 하면 배틀로얄 같은 다른 유형도 있을 수 특정게임 특정 유형을 말한다.
액터 클래스의 기반이 될 베이스를 선택할 거다. 게임모드베이스가 제일 전반적으로 사용한다. 불필요한 것을 제외한 최소한의 설정과 항목만 포함되어있다.
보통 엑터 블루프린트와 비슷한 창을 볼수 있다.
오른쪽 Classes는 클래스 디폴트로 가서 해당 액터의 프로퍼티와 설정을 보면 클래스라는 섹션이 있는데 이를 통해 월드에 어떤 플레이어를 스폰할지 정할 수 있다.
원하는 곳에서 Play From Here 누르면 스폰된다 ~
2. UE_LOG
UE_LOG(LogTemp, Display, Text("Your message"));
LogTemp: 로그 카테고리 유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Display: 얼마나 시급한지 알려준다. 아래 문서에서 해당되는 상태를 적용해주면된다.
Text("Your message")): 출력해야 할 텍스트 % f, % d, % s.. 등등 사용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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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코냥 :: 핑크코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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