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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Behavior Tree 이해하면서 몬스터 AI 만들기

동영상1 1. 블랙보드 세팅에 대하여... 블랙보드(Blackboard) 에셋은 AI의 두뇌로 생각할 수 있으며, 비헤이비어 트리가 결정 내리는 데 사용하는 키(Key) 값을 저장한다. 블랙보드는 필요에 따라 c++ 또는 블루프린트 안에서 Set, Get 할 수 있다. 여기서 최상단에 SelfActor값과 TargetActor값의 거리를 service 하는데 이 두 값을 어디서 세팅하는지 알아보자. 1.1. SelfActor블랙보드 처음 생성하면 SelfActor가 나온다. 이 SelfActor는 그냥 현재 이 블랙보드를 사용하는 주체라고 생각하면 된다. C++ AAIController 클래스 내부에서 GetPawn()을 SelfActor에 세팅해주고 있다.1.2. TargetActorTargetAct..

🎯 game engine/◽ 언리얼(unreal) 2025. 12. 2.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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