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λμ μκ° κ°κ²©
Update( ) λ©μλλ νκ· μ μΌλ‘ 1μ΄μ 60λ² μ€νλ©λλ€. νμ§λ§ μ΄κ²μ νκ· μΌ λΏ κ²μ νλ©΄μ κ°±μ νλ μ£ΌκΈ°λ μ»΄ν¨ν° μ±λ₯μ μμ‘΄μ μ΄λΌμ Update( )κ° 1μ΄μ λͺ λ² μ€νλ μ§λ μ μ μμ΅λλ€. νμ§λ§ μ΄κ²μ νκ· μΌ λΏ κ²μ νλ©΄μ κ°±μ νλ μ£ΌκΈ°λ μ»΄ν¨ν° μ±λ₯μ μμ‘΄μ μ΄κΈ° λλ¬Έμ Updateκ° 1μ΄μ λͺ λ² μ€νλ μ§λ μ μ μμ΅λλ€. λ°λΌμ Update( ) λ©μλμμ μ΄λΉ μ΄λ μλλ νμ μλ λ± μκ°κ³Ό κ΄λ ¨λ μμΉλ₯Ό λ€λ£° λλ μκ° κ°κ²©μ κ³ λ €ν΄μΌ ν©λλ€. κ·Έλ μ§ μμΌλ©΄ μ»΄ν¨ν° μ±λ₯μ λ°λΌ κ°μ μ½λκ° λ€λ₯΄κ² λμν μ μμ΅λλ€. μ΄ λ¬Έμ μ κ΄λ ¨λ νν νμμΌλ‘ Pcκ²μ΄λ¨Έλ€μ΄ 'νλ μ μ ν'μ ν΄μ νμ λ λ°μνλ λ¬Έμ κ° μμ΅λλ€.
κ³ μ νλ μμ΄ 60μΈ κ²μμ΄ μλ€κ³ κ°μ ν λ, κ°λ°μλ μ΄λΉ νλ μμ΄ 60μΌλ‘ κ³ μ λμ΄ μμΌλ―λ‘ μ΄λ€ κ²μ μ€λΈμ νΈκ° 1μ΄ λμ 1λ―Έν°λ₯Ό μ΄λνκ±°λ, 1μ΄ λμ 60λ νμ μ νλ€λ©΄ Update( ) λ©μλμμ ν λ²μ 1/60λ―Έν°λ₯Ό μ΄λνκ³ 1λ νμ νλλ‘ μμ± ν΄μΌ ν©λλ€.
β» μ΄λΉ νλ μμ΄ μλ‘ λ€λ₯Έ μ»΄ν¨ν°
μ»΄ν¨ν° | A μ»΄ν¨ν° (1μ΄μ 60λ² κ²μ νλ©΄ κ°±μ ) | B μ»΄ν¨ν° (1μ΄μ 120λ² κ²μ νλ©΄ κ°±μ ) |
κ³ μ νλ μ | 1/60λ―Έν° x 60λ² = 1λ―Έν° | 1/60 x 120λ² = 2λ―Έν° |
1λ νμ x 60λ² = 60λ νμ | 1λ νμ x120λ² = 120λ νμ |
μ΄λ κ² μ»΄ν¨ν°μ μ±λ₯μ λ°λΌ κ²°κ³Όκ° λ€λ₯΄κ² λμ΅λλ€. μ΄κ²μ ν΄κ²°νλ λ°©λ²μ 'μκ° κ°κ²©μΌλ‘ μͺΌκ°μ λμ νλ κ²'μ λλ€. μκ° κ°κ²©μ μͺΌκ°μ λμ νλ κ²μ μ΄λΉ νλ μμ μμλ₯Ό κ°μ κ³±νλκ²μ λλ€. 1μ΄μ μ½λκ° μ€νλλ νμλ₯Ό μμνλ©΄ μ§μ νλ μκ³Ό νμ¬ νλ μ μ¬μ΄μ μκ° κ°κ²©μ΄ λ©λλ€.
β» μκ° κ°κ²©μΌλ‘ μͺΌκ°μ λμ νλ λ°©λ²μ μ μ©
A μ»΄ν¨ν° (1μ΄μ 60λ² κ²μ νλ©΄ κ°±μ ) | B μ»΄ν¨ν° (1μ΄μ 120λ² κ²μ νλ©΄ κ°±μ ) |
1λ―Έν° x (1 / 60) x 60λ² = 1λ―Έν° | 1 x (1 / 120) x 120λ² = 2λ―Έν° |
60λ νμ x (1 / 60) x 60λ² = 60λ νμ | 60λ νμ x (1 / 120) x 120λ² = 60λ νμ |
μ΄ λ°©λ²μ Update( ) λ©μλκ° 1μ΄μ λͺ λ² μ€νλλ μκ΄μμ΄ μ μ©ν μ μμ΅λλ€. κ²°λ‘ μ μ΄λΉ νλ μμ μμλ₯Ό μ·¨ν κ°(νλ μμ μ£ΌκΈ°)μ κ³±νλ©΄ 'ν λ²μ xλ§νΌ μ΄λ'μμ '1μ΄ λμ xλ§νΌ μ΄λ'μ ꡬνν μ μμ΅λλ€.
μ λν°μμ Time.deltaTimeμ΄ μ΄μ νλ μκ³Ό νμ¬ νλ μ(μ΄μ Updateμ νμ¬ Update μ€ν μμ ) μ¬μ΄μ κ°κ²©μ μ 곡ν©λλ€. Time.deltaTimeκ°μ νλ μμ μ£ΌκΈ°μ΄μ μ΄λΉ νλ μμ μμλ₯Ό μ·¨ν κ°μ λλ€. Time.deltaTimeμ μ¬μ©νμ¬ μ§κΈκΉμ§ μ€λͺ ν ν΄κ²½ λ°©λ²μ ꡬνν μ μμ΅λλ€.
β» μΆμ²: λ νΈλ‘μ μ λν° κ²μ νλ‘κ·Έλλ° μμΌμ€: C#μΌλ‘ λ°°μ°λ μ λ¬ΈλΆν° 4κ°μ§ κ²μ μ μκΉμ§.
κ³΅λΆ λͺ©μ μΌλ‘λ§ μ¬μ©νμμ΅λλ€.
'π― game engine > β½ μ λν°(unity)' μΉ΄ν κ³ λ¦¬μ λ€λ₯Έ κΈ
μ νλ κ² λ³΄λ€ λ«κ² μ§
ν¬μ€ν μ΄ μ’μλ€λ©΄ "μ’μμβ€οΈ" λλ "ꡬλ ππ»" ν΄μ£ΌμΈμ!